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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신형 포르쉐 911 GTS 하이브리드 공개

by 리아마인 2024.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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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S는 전동 터보×모터의 전동 트윈 부스트식으로 2019년부터 발매된 8세대 포르쉐 911 시리즈(타입 992)가 페이스 리프트를 받았다.

 

외관에서의 변화는 프런트 부분에 윙커가 헤드 라이트 유닛에 내장되었으며, GTS에서는 액티브 에어 인테이크가 세로형의 슬릿이 된 정도이다.

 

가장 큰 변화는 GTS가 드디어 하이브리드 화된 것으로, T-하이브리드(터보-하이브리드)라고 불리는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다.

 

새로개발된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은 보어 97mm×스트로크 81mm로 변경되어 배기량이 2981cc에서 3591cc로 증가되었다. 또, 지금까지의 좌우의 뱅크에 1기씩 배치된 배기 가스 터보 대신에, 그림과 같이 1기의 전동 배기 가스 터보가 채용되었다. 이 전동 터보 시스템은 배기 터빈과 과급 컴프레서 사이에 전기 모터가 장착되었으며, 저회전 영역으로부터의 빠른 과급 능력은 물론, 11kW의 회생 능력도 가지고 있다.

 

또한 엔진과 8단 PDK 사이에는 최고 출력 40kW(54ps), 최대 토크 150Nm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스타터 제너레이터로서 어시스트 가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 고전압 시스템에 의해 엔진의 에어컨 컴프레서도 전동이 되어 벨트를 없앴기 때문에 현행의 3.0 L 박스터 보다 110 mm 낮아진 것에도 주목된다.

 

그 결과 하이브리드 없는 엔진자체 에서는 최고 출력 485ps/최대 토크 570Nm과 현행 GTS에 비해 5ps의 출력 증가밖에 안되지만, 시스템 토탈에서는 최고 출력 485ps, 최대 토크 610Nm과 61ps, 40Nm 웃돈다.

 

911GTS의 다이나믹 성능

・0-100km/h가속|3.0초(4.1초)

・0-200km/h가속|10.5초(12.7초)

・최고속도|312km/h(311km/h)

 

한편, 911 카레라는 계속 3.0L 트윈 터보를 탑재했으며 GTS용이었던 터보차저를 채용하는 것으로 파워업을 하였다. 이쪽도 현행 대비 0-100km/h가속이 0.1초 단축, 최고 속도는 +1km/h가 되었다.

 

911 카레라의 다이내믹 성능

・0-100km/h가속|4.1초(4.2초),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3.9초

・최고속도|294km/h(293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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